기본교육
신솔정은 누리교육과정을 바탕으로 놀이로 생각하고 자연에서 성장하는 교육을 중요시 합니다.
어린이집 교육과정
- 1. 영유아중심 놀이중심
- 2. 생태체험
- 3. 동심영어
- 4. 가우디(건축미술)
- 5. 아이숲(미술퍼포먼스)
- 6. 체육
- 7. 코앤코
- 8. 국악
- 9. 발레
- 10. 요리교실
- 11. 예절교육&다도수업
- 12. 환경(구구데이)
- 13. 한글.수
- 14. 누리놀이 위드
유치원 교육과정
- 1. 프로젝트교육
- 2. 챕터박스영어
- 3. 숲체험활동
- 4. 생태체험활동
- 5. 요리맵시 활동 (요리실)
- 6. 이야기할머니
- 7. 다문화교육
- 8. 오감놀이
- 9. 다비수·아이눈(수·한글교육)
- 10. 과학활동
- 11. 독서활동(일일아나운서,독서골든벨,독서릴레이,이야기할머니,도서관)
프로젝트
- 발현적 상호조정적인 교육과정
- 교사가 미리 계획한 교육과정을 따르는 것이 아니라 유아 스스로 흥미와 욕구, 교육적 가치에 따라 진행되는 교육과정으로 진행
- 스스로 배워가는 교육과 가치
- 교사는 큰 틀의 교육적 목표는 세워두되, 유아가 배워야하는 지식이나 개념 등 구체적인 세부 목표를 미리 정해놓지 않고 어린이들이 놀이 속에서 창의적 사고력, 문제해결능력을 키우고 스스로 개념을 이해 할 수 있도록 지원
숲자연놀이
- 상상력이 펼쳐지는 숲경험
- 호기심으로 숲만나기, 상상력으로 얻는 공간에 놀이활동에서 숲 공간과 숲에 있는 자연물은 유아들의 호기심과 상상력을 펼치고 실천하는 도구이자 재료
- 창의력이 자라는 숲 경험
- - 숲과 놀잇감 활동에서 숲에 있는 자연물 놀잇감은 유아들의 창의적 사고와 표현능력을 활성화 시켜 주는 재료이자 학습 도구
- 오감으로 직접 느끼며 창의적으로 사고하는 장소
- 탐구력이 계발되는 숲 경험
- 탐구놀이를 통해 직접 숲을 관찰하고 느끼며 지적탐구 태도와 탐구사고로 이어지므로 숲에 대한 지식과 이해도가 넓어짐
- 감수성이 증진되는 숲 경험
- - 아름다운 자연과 마음에 대한 놀이활동을 통하여 숲에서 느낀 감정을 자연물로 꾸미고 표현
- 숲의 휴양적인 환경을 일상생활로 직접 경험하고 체험한 것을 표현