교육안내

기본교육

신솔정은 누리교육과정을 바탕으로 놀이로 생각하고 자연에서 성장하는 교육을 중요시 합니다.

  • 어린이집
  • 유치원
  • 프로젝트
  • 숲자연놀이

어린이집 교육과정

  • 1. 영유아중심 놀이중심
  • 2. 생태체험
  • 3. 동심영어
  • 4. 가우디(건축미술)
  • 5. 아이숲(미술퍼포먼스)
  • 6. 체육
  • 7. 코앤코
  • 8. 국악
  • 9. 발레
  • 10. 요리교실
  • 11. 예절교육&다도수업
  • 12. 환경(구구데이)
  • 13. 한글.수
  • 14. 누리놀이 위드

유치원 교육과정

  • 1. 프로젝트교육
  • 2. 챕터박스영어
  • 3. 숲체험활동
  • 4. 생태체험활동
  • 5. 요리맵시 활동 (요리실)
  • 6. 이야기할머니
  • 7. 다문화교육
  • 8. 오감놀이
  • 9. 다비수·아이눈(수·한글교육)
  • 10. 과학활동
  • 11. 독서활동(일일아나운서,독서골든벨,독서릴레이,이야기할머니,도서관)

프로젝트

발현적 상호조정적인 교육과정
교사가 미리 계획한 교육과정을 따르는 것이 아니라 유아 스스로 흥미와 욕구, 교육적 가치에 따라 진행되는 교육과정으로 진행
스스로 배워가는 교육과 가치
교사는 큰 틀의 교육적 목표는 세워두되, 유아가 배워야하는 지식이나 개념 등 구체적인 세부 목표를 미리 정해놓지 않고 어린이들이 놀이 속에서 창의적 사고력, 문제해결능력을 키우고 스스로 개념을 이해 할 수 있도록 지원

숲자연놀이

상상력이 펼쳐지는 숲경험
호기심으로 숲만나기, 상상력으로 얻는 공간에 놀이활동에서 숲 공간과 숲에 있는 자연물은 유아들의 호기심과 상상력을 펼치고 실천하는 도구이자 재료
창의력이 자라는 숲 경험
- 숲과 놀잇감 활동에서 숲에 있는 자연물 놀잇감은 유아들의 창의적 사고와 표현능력을 활성화 시켜 주는 재료이자 학습 도구
- 오감으로 직접 느끼며 창의적으로 사고하는 장소
탐구력이 계발되는 숲 경험
탐구놀이를 통해 직접 숲을 관찰하고 느끼며 지적탐구 태도와 탐구사고로 이어지므로 숲에 대한 지식과 이해도가 넓어짐
감수성이 증진되는 숲 경험
- 아름다운 자연과 마음에 대한 놀이활동을 통하여 숲에서 느낀 감정을 자연물로 꾸미고 표현
- 숲의 휴양적인 환경을 일상생활로 직접 경험하고 체험한 것을 표현